인사말

회장님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대증원 문제로 지난 2월부터 시작된 현재의 의료파행사태가 이미 3개월이 가까워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응급의료진의 피로도가 극심해지고 의료인의 자부심에 큰 상처를 받은 선생님들이 응급의료현장을 떠나고 있는 현실을 보며 참담한 마음이 듭니다.

금 번 대한응급의학회 학술대회 Main Topic은 ‘Unbreakable Emergency Medicine’ ‘꺾이지 않는 응급의학’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현재의 이러한 많은 난관에도 불구하고 결코 멈출 수 없고 미래를 향하여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며 누구도 그 무엇도 우리의 의지를 꺾지 못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대한응급의학회는 임원들과 함께 회원 여러분의 말씀에 더욱 더 귀 기울이면서 회원들의 권익 향상 및 법적 보호, 그리고 수요 충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학술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신 학술이사를 비롯한 모든 분들과 좌장 및 연자를 맡아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더불어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응급의학회 회장 박정배




(04510)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64, 101동 3104호 (중림동, 브라운스톤서울)

COPYRIGHT 대한응급의학회 (THE KOREAN SOCIETY OF EMERGENCY MEDICINE) ALL RIGHTS RESERVED.